시즈오카 여행 필수 코스! 현지인이 추천하는 마구로 맛집, 야이즈코 미나미 (焼津港みなみ) 솔직 후기
시즈오카 맛집을 검색하면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는 곳, 바로 마구로동 전문점입니다. 특히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시즈오카역 동쪽에 위치한 '시미즈코 미나미(清水港みなみ)'가 유명한데요, 저는 이번에 시즈오카역 남쪽에 있는 '야이즈코 미나미(焼津港みなみ)'를 방문했습니다.
현지인들로 가득한 숨겨진 맛집
1층에 위치한 야이즈코 미나미는 12시 전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긴 줄이 늘어서 있었습니다. 특히 시미즈코 미나미와 달리 한국인 손님은 한 팀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아직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맛집인 듯했습니다.
https://maps.app.goo.gl/WVLnq4TgPiqevxj38
Yaizuko Minami · 2-14 Minamicho, Suruga Ward, Shizuoka, 422-8067 일본
★★★★★ · 해산물 돈부리 전문점
www.google.com
구글지도
신선한 마구로를 저렴하게 즐기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자리에 앉아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 특선 천연 미나미 마구로동 (特選 天然南マグロ丼): 1850엔
- 오늘의 마구로동 (本日のマグロ丼): 1100엔
오늘의 마구로동이 나왔습니다. 매콤한 와사비는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스타일입니다. 시소와 달걀말이까지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오늘의 마구로동은 그날 점장이 추천하는 네타로 구성되는데, 두툼하게 썰린 마구로가 부위별, 조리법별로 푸짐하게 올라가 있었습니다. 특히 아부리는 불향이 느껴져 별미였습니다. 1100엔이라는 가격에 이런 퀄리티의 마구로동을 맛볼 수 있다니, 놀라운 가성비였습니다.
줌 해서 사진을 자세히 봅니다.
특선 천연미나미마구로동입니다.
특선 천연 미나미 마구로동은 야이즈코 미나미의 추천 메뉴로, 희소성이 높은 천연 미나미 마구로를 사용합니다. 오오토로, 츄토로, 아카미, 즈케아부리, 스키미 등 다양한 부위가 밥 위에 올려져 나오는데, 그 양이 엄청났습니다.
이렇게 푸짐하게 참치를 올려주고도 1850엔에 판매한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역시 시즈오카는 마구로의 도시라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했습니다.
특별한 간장과 미소시루
테이블에는 두 종류의 간장(미나미 사시미 간장, 아마구치 간장)이 놓여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아마구치 간장은 살짝 단맛이 돌아 마구로와 잘 어울렸습니다.
마구로동과 함께 제공되는 이세시마(伊勢志摩) 산 파래를 넣은 미소시루 또한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마구로, 후회 없는 선택
야이즈코 미나미는 정말 입에서 살살 녹는 참치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시즈오카에 왔다면 꼭 방문해야 할 마구로 전문점으로,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 링크
まぐろ専門店みなみ|静岡 焼津港・清水港・人宿町【店舗/通販】
静岡で水揚げされたまぐろを熟練の目利きが厳選。焼津港、人宿町店では南まぐろを、清水港では本まぐろを中心に、新鮮で極上のまぐろを提供しております。まぐろ尽くしのギフトセット
maguro-minami.com